전북도는 29일 2017년 말 기준으로 도내 온누리 상품권 판매액이 600억 원을 돌파했고, 가맹점포 역시 1000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2014년 온누리상품권 판매액 280억 원을 시작으로, 2015년 478억, 2016년엔 555억, 2017년엔 606억 원을 달성했다.
서울·전남·충남 등 전년도 대비 판매액이 감소한 시·도에 비해 전북도는 매년 10% 이상 꾸준히 판매액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포 수도 2014년 496개 업체에 불과했지만 2017년에는 무려 1063개 업체가 가입해 3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도는 기업체 및 민간단체의 성과금이나 선물 등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토록 유도하기 위해 도 자체 예산을 편성, 회사 및 법인에서 상품권 구입 시 3%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으며, 설 명절 온누리상품권 판매 확대를 위해 기존 5%의 개인현금 구매 할인율을 10%로 늘려 구입을 독려하고 있다.
황철호 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 “온누리상품권 판매가 전통시장 매출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상품권 판매확대와 함께 도민뿐만 아니라 전북을 찾는 관광객들도 우리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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