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15만 자족도시 기반구축 완주 등 차질없이 추진"

민선 7기 공약이행계획 보고회

▲ 16일 완주군 민선 7기 공약이행 추진계획 보고회에서 박성일 군수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공약사업 진행상황을 듣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16일 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이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공약 9대 분야 74개 공약 실천과제에 대한 추진방향을 점검하고 사전 문제점을 조기에 발굴해 공약사업을 효율적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성일 군수의 민선7기 공약은 15만 자족도시 기반구축 완주, 기업하기 좋고 일자리 만드는 완주, 농업농촌이 잘 살고 농민이 존중받는 완주, 평화와 지방분권을 선도하는 완주, 가족같이 보살피는 으뜸복지 완주, 청년미래를 지원하는 청년메카 완주 등 9대 분야로 구성됐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삼봉웰링시티, 미니복합타운, 복합행정타운 등 15만 자족도시 정주기반 확충 △테크노밸리 2단계.중소기업 농공단지 조기완공 및 입주기업 유치 △도시재생 뉴딜사업 △완주형 사회적경제 ‘소셜굿즈’ 추진 △농식품산업 메카조성 △전국 최초 농업참여예산제 시범시행 △완주교육 거버넌스 구축 △완주거주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시행 △청년미래지원센터 △지방정부형 남북평화 정책 시행 △작은목욕탕 시범사업 △연령별 맞춤형 으뜸실버정책 추진 △산림바이오매스 메카 완주 조성 △완주방문의 해 등이다.

 

군은 이날 보고회 이후 공약실천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주민 및 전문가 참여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고 주민배심원제 및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거쳐 군민 참여형 공약실천계획서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권순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전북교육청 3년 연속 최우수, 성과 이어가야

오피니언[사설] 전북도, 고병원성 AI 방역 철저히 하길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