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제일중 자유학기제 학생 대상 실시
WISET(Woma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전북지역 군산대사업단이 지난 5일 군산제일중학교 학생 168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실시 중학생을 위한 ‘미래공학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래공학도 체험 프로그램은 2014년 시범 운영된 후, 일선 중학교로부터 반응이 좋아 매년 꾸준히 확대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WISET전북지역 군산대사업단이 전북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새만금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이공계 인력 잠재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학생들의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고자 이공계 전공에 대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박성신 사업단장의 공학전반에 대한 소개를 청취 후 군산대 전기공학전공, 미래형자동차전공, 토목공학전공, 건축전공, 기계공학전공 학과 등을 방문해 전공별 체험활동 및 지역 산업체탐방 시간을 가졌다.
전기공학 전공을 방문한 학생들은 신재생 에너지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특수영상으로 꾸민 에너지 전시관을 체험했고 토목공학 전공은 새만금 33센터를 건축전공은 도시재생사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군산 원도심의 건축물을 둘러봤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