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국체전 참가한 인도네시아 선수단 전북도에 감사 글

방진학 사무총장, “세심한 돌봄에 감동”

제99회 전국체전에 출전한 인도네시아 해외동포선수단이 전라북도 홈페이지 ‘도지사에 바란다’에 감사의 글을 올려 화제다.

글을 올린 주인공은 인도네시아 선수단 방진학 사무총장이다. 인도네시아 해외동포선수단은 113명이 출전했다.

방 총장은 “방문초기 숙소와 차량문제로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도청을 비롯한 완주군청 직원이 열심히 도와 주셔서 끝나는 날까지 잘 있다가 돌아간다”고 밝혔다.

방 총장은 이어 “몇몇 분은 체전이 끝났는데도 밤 12시가 넘도록 카톡방에 남아 목적지까지 도착했는지 확인해주시고 작별인사를 해주셨다”며 “특히 20일은 휴일인데도 끝까지 안부 전화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동을 받고 기쁜 마음으로 저 멀리 인도네시아로 떠나간다”고 덧붙였다.

김성관 도 자치행정과장은 “체전 기간 동안 전북을 찾은 해외 동포 선수단에게 고국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싶었다”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칭찬까지 받아 쑥쓰럽다”고 밝혔다.

김세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 호남제일문 간이정류장 인근에 쉼터 조성

익산익산시, 조류독감 비상방역체계 가동

자치·의회미국 고관세 맞서는 전북, 수출기업 맞춤형 종합대책 가동

정치일반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50∼60%' 또는 '53∼60%'로

군산군산시, 체납차량 야간 영치 단속 실시···고질·상습 체납 17대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