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군사학과가 육군본부 주관 학사운영평가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평가를 받아 미래 육군 장교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위상을 더욱 확고했다.
군사학과 교육체계 발전과 우수 군 간부 육성을 위해 매년 시행되는 이번 평가는 전국의 육군협약 12개 대학 군사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원광대는 우수학생 모집, 학생 관리, 대학본부 지원, 교과편성 및 교육체계 발전, 졸업 및 임관, 위탁 훈련, 대학원 학위과정 관리, 홍보 활동, 육군 추천 우수 교수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9개 전 분야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재학생들의 전·사적지 문화탐방 등을 통한 살아있는 교육 효과 극대화, 기초전투체력 단련에 필요한 새로운 체력단련실 설치 등 최정예 장교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은 2년 연속 우수대학 평가에 한 몫 톡톡히 기여했다.
군사학과장 김태성 교수는 “대학의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 군사학과 학생들의 노력과 교수들의 정성이 함께 모여 이룩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장교 육성을 위해 더욱 매진하여 우리나라 최고 민간 사관학교로서의 전통을 이룩해 지켜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