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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개발청, 고객 맞춤 ‘현장중심 행정’ 펼친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새만금 전역으로 확대
‘야간예약 민원상담제’ 운영, ‘법정민원처리 사전예고제’도 시행

새만금개발청이 고객 맞춤형 현장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친다.

새만금 개발 사업이 본격화되고 청사가 현장으로 이전함에 따라 입주기업과 지역주민의 민원을 현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3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새만금 산업단지와 고군산군도 등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세계잼버리대회 예정지와 동서·남북도로 건설현장의 인접 지역 등 새만금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새만금개발청은 매월 2차례 이장단회의 등을 방문해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부안군 하서면 백련리 세계잼버리대회 예정지와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 부안군 계화면 계화리·의복리, 하서면 장신리 등 새만금 동서·남북도로 건설현장 인접 지역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직장과 생업 등으로 업무시간 내 청사를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야간예약 민원상담제’도 운영할 계획이다.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새만금개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민원상담 사전예약’ 코너를 신설, 민원인이 일과 후에 민원상담을 받을 시간과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처리기한이 정해진 각종 신고·실적 보고 등을 기한 내 처리하지 못해 발생하는 기업의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민원처리 만료일, 제출서류와 방법 등을 사전에 알려주는 ‘법정민원처리 사전예고제’도 시행한다. 처리기한이 정해진 각종 신고·실적 보고는 △가설건축물 존치기간 연장신고 △사업장 폐기물 발생 및 처리실적 보고 △토양오염유발시설 오염도 검사 이행 등이다.

안충환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새만금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이 확대되고, 새만금 국제공항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받는 등 새만금의 개발여건이 좋아지고 있다”면서 “기업의 투자유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지역주민의 편의를 도모하는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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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정원 mkjw96@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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