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와 함께한 특별한 추억’이라는 주제로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역사·문화·예술·여행 등을 소재로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상징성을 잘 표현한 작품 16편을 선정해 총 1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당선작은 문화재청, 전라북도, 충청남도,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 (재)백제세계유산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SNS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이며, 7월부터는 지역별로 순회 전시도 개최할 계획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전문 일러스트 작가부터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우리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일러스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