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호원대, 학습유형별 특강 시리즈 ‘호응’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학습유형별 특강 시리즈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학습유형별특강은 2017학년부터 학습유형검사와 연계해 실시하는 사후프로그램으로,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성향과 태도 등을 파악하고 학습유형을 진단한 후 유형별 특강에서 맞춤형 학습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학습유형별특강은 16개의 학습유형 중 스포츠관람형, 건축설계사형, 컴퓨터프로그래머형에 해당되는 70여 명의 신입생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학습유형별특강을 통해 자신의 학습태도를 점검하고 학습전략을 세우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김은정 교수학습개발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학습유형별특강을 통해 신입생들이 자신의 학습유형을 정확히 파악하여 효율적인 학습방법 습득하고 학습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개별 학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학습유형검사 뿐 아니라 기초학력평가 등의 다양한 학습 관련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