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민선 7기 시·도지사 공약실천계획 평가 결과 발표
송 지사, 개별구성·웹소통·도민평가단 운영 등 우수한 평가 받아
송하진 지사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19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23일 매니페스토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실천계획 평가’ 결과, 송 지사의 공약실천계획 종합구성, 연차별 추진계획 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선거공약과 실천계획서의 일치여부 등 5개 분야의 합산 총점이 90점을 넘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송 지사는 연차별 추진계획 및 소요예산 등의 개별구성과 정보접근성·명확성 등의 웹소통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재정구성에서도 국비는 광역도 평균보다 9.0% 낮고, 도비는 3.82% 높아 공약의 실현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와 함께 공약사업 소요재원과 조달방안 등을 제시한 공약가계부를 전북도 누리집에 공개하고, 인구비례에 의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도민 평가단을 구성 운영한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