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새만금 정책기자단 ‘2019 새만금 탐험대’를 모집한다.
새만금 탐험대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새만금 사업 현장 취재 및 새만금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민간 홍보대사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탐험대는 5개 팀(현장탐방, 과학실험, 미래차·모빌리티, 역사 이야기, 지역공동체 스케치)으로 나뉘며 팀당 3명 총 15명 내외로 구성된다.
현장탐방팀은 속도감 있게 추진 중인 새만금 현장을 밀착 취재해 카드뉴스·기사 형식으로 소개한다.
과학실험팀은 재생에너지를 주제로 과학실험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해 재생에너지 클러스터(협력지구)가 조성될 새만금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게 된다.
미래차·모빌리티팀은 전기차·자율차 중심의 미래기지로 조성될 새만금의 상황과 4차 산업혁명에 기반을 둔 관련 기술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개발한다.
역사 이야기팀은 새만금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영상 또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으며, 지역공동체 스케치팀은 입주기업·주민·1020세대 등 새만금과 관련된 인물을 인터뷰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생생한 지역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대상은 새만금에 관심이 있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청년(만 19~29세)으로 인터넷(http://bitly.kr/ULBDCs)을 통해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288-96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민 새만금개발청 대변인은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 현장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직접 뛰어다니는 만큼, 새만금개발청 소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새만금에 관심이 많고 홍보 활성화에 기여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