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현건설 김동현 대표가 16일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에 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자신의 자녀가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수강생 신분으로 지난 6월에 실시된 2019년도 제3회전라북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며“이에 보답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평선학당 공무원 시험 준비반은 김제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운영 3개월 만에 6명의합격생을 배출함으로써 그동안 취업을 위해 김제를 떠났던 청년들이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는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 받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우수한 젊은이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가지고 김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아낌없는 장학사업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8월 설립, 지금까지 300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모금된 기금은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장학금 △지평선학당 운영 등 다양한 장학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