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 신청 접수
익산 왕도역사관이 오는 10월9일 제10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문화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세계유산 백제 왕도의 문화유산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왕궁리유적전시관에 전시된 백제왕궁 출토 유물과 백제왕궁터, 국보289호 왕궁리 오층석탑 등의 문화재를 그리는 것으로 수채화와 크레파스화 2개 분야에서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최우수상(익산시장상), 우수상(익산교육장상), 장려상(익산왕도역사관장상), 특선(한국예총익산시지부장상), 입선(한국미술협회익산시지부장상) 등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장려상 이상의 작품은 왕궁리유적전시관을 통해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전시 된다.
부대행사로는 기념풍선 불기, 페이스페인팅, 전통염색 체험, 전통민속놀이 체험 등이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18일부터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회 당일인 10월9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 왕도역사관(859- 479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