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3:45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조별리그 5골' 손흥민, UCL '판타지 팀' 선정

명실공히 유럽 특급 공격수 반열에 오른 손흥민(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이 공식 선정하는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UEFA가 발표한 2019-2020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의 판타지 풋볼팀’에 이름을 올렸다.

판타지 풋볼팀은 UEFA에서 운영하는 게임 ‘판타지 풋볼’의 점수를 토대로 뽑는 베스트 11이다.

손흥민은 조별리그 매치데이마다 UEFA가 선정한 ‘이주의 판타지 풋볼팀’에도 올시즌 두 차례 선정된 바 있다.

조별리그에서 5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16강 진출에 앞장선 손흥민은 미드필더 4명 중 한 명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하킴 지예흐(아약스), 라힘 스털링(맨체스터시티) 등 슈퍼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공격진에는 킬리안 음바페(PSG),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과 함께챔피언스리그 데뷔 시즌에 8골을 터뜨리는 ‘깜짝 활약’을 펼친 엘링 홀란드(잘츠부르크)가 선정됐다.

아쉬샤프 하키미(도르트문트)와 니콜라스 타글리아피코(아약스), 후안 베르나트가 수비진에, 케일러 나바스(이상 PSG)가 골키퍼 자리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