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

익산시가 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임신부터 출산기에 있는 임산부에게 연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시범사업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국도비 등 사업비 8억6000만원 투입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게 됐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1일 이후 출생 신고한 산모 또는 임산부다.

현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원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며, 임신 확인서 또는 출생신고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보건소에서 추진중인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는 제외된다.

아울러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고유번호를 발급받아 꾸러미 공급 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 접속을 통해 이용하면 되는데 월 최대 2회 이용 가능하며, 회당 2만원부터 6만원까지 범위 내에서 구매비용의 20%만 자부담으로 결제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민들에겐 안정된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과 함께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수 있는 정책으로 지역 임산부들이 한분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