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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 온라인식품대전’ 성황리에 막 내려

국내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익산 온라인식품대전’이 약 4억원이 넘는 판매실적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4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식품대전에서 진행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푸드마켓 외 3곳의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1억2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는 10여개사가 참여해 50여억원의 상담 실적과 3억원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는 큰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식품대전은 지난 4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됐다.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 유튜브, 유튜브 제품 리뷰, 홈페이지 온라인 방송 등을 통해 총 27만여건의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전국의 축제가 취소 또는 연기되는 상황에서 이번 축제는 최초의 온라인 진행 도전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 진행 방식을 개척했다는데 의미가 있었으며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식품=익산’이란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축제 방법에 도전했고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식품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익산시는 앞으로도 시대에 앞서가는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활발하게 뛰고 달릴 것이다”고 말했다.

엄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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