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문화회관(관장 고광휘)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유산답사’와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 등 2개의 현장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유산답사’는 오는 26일 고창 고인돌 박물관 및 고인돌군에서 진행된다. 고인돌박물관 견학과 VR체험, 선사시대 토기 굽기 체험을 비롯해 죽림리 고인돌군과 마한 봉덕리 왕릉 탐방 등의 일정이다.
‘현장체험학습’은 오는 27일 전북 자연환경연수원에서 진행된다. ‘반딧불이, 빛을 품은 날개를 찾아라!’는 강의를 통해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반딧불이를 직접 관찰하며 반딧불이의 일생과 빛을 내는 과학적 원리를 알아볼 수 있다. 또 아토피 비누만들기, 독서대 목공체험 등도 마련된다.
신청 대상은 초등4~중2학년까지로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오는 16일부터 전북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순으로 마감하며, 중복신청은 할 수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문화회관 문화예술교육과(063-270-1625).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