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관리체계 구축
완주군 고산 로컬푸드 가공센터가 최근 해썹(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취득했다. HACCP 인증 제품은 고산 로컬푸드 가공센터에서 생산되는 액상차, 과채주스, 과채음료, 음료베이스 4개 유형 80개 품목이다.
완주군은 지난 2012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먹거리 제공가 식품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고산 로컬푸드 가공센터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완주군로컬푸드가공식품생산자협동조합과 농가의 부엌 등 2개 조합이 가공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동안 HACCP 인증을 위해 식품의 원료·제조·유통 등 모든 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 컨설팅, 종사자 교육, 시설 개선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내년부터는 생산제품 기준규격 이탈 예방이나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위생관리 체계·구축을 목표로 시설 및 장비 등을 보강한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HACCP 인증은 농가의 소득이 늘어날 수 있는 활력이 될 것으로 보고 농민가공 활성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정재윤 먹거리정책과장은 “앞으로 철저한 안전관리로 청결한 제조시설을 항시 유지해 소비자에게 더욱 더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신뢰받는 가공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