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2021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가족에 따르면 전년 대비 329명이 증가한 5,485명으로 1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김제 시니어 클럽 등 9개 수행기관에서 우리 동네 가꾸기, 스마일공원환경지킴이 등 공익활동 부분 4,782명이며, 지역사회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사회서비스형 184명, 마을 휴경지를 활용한 사계절농장 등 시장형 423명, 업무 능력이 있는 어르신을 해당 수요처로 연계하는 취업알선형 96명을 모집 및 선발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온라인 신청 및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각 거주지 읍면동 및 수행기관에 집적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 여부는 분야별 심사를 거쳐 각 수행기관에서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어르신들은 사업유형 및 내용에 따라 내년 1월부터 10~12개월간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소연숙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개선, 사회적 관계 증진 및 소득 보충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어르신 지원사업 발굴 및 일자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