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8:16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일반기사

익산시 홈페이지, 시민 공감형 전면 개편

언택트 시대에 맞는 웹서비스 개선, 시민 맞춤형 기능 강화
21일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돌입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시정 정보를 홍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언택트 시대를 맞아 시민들이 시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 개편을 완료하고 21일부터 본격적인 신규 서비스 개시에 들어간다.

특히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시정 홍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맞춤형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메인화면을 특화된 3단 체계로 구성했다.

통합검색 기능을 상단 중앙에 배치해 검색기능을 강화했고, 보도자료와 소식지 등 홍보콘텐츠 중심 구성을 통한 시정홍보 역할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시의 다양한 소식과 행사를 안내하는 多e로움 소식란을 카드뉴스 형태로 구성하고 환경·복지·교통 등 7개의 범주로 분류해 정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나아가, 익산시 공식 SNS(유튜브,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배치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 소통창구 제공으로 열린 시민참여·공감형 홈페이지를 구성하는데도 중점을 뒀다.

이밖에도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는 ‘인구정책 홈페이지’ 별도 운영을 통해 주택, 귀농귀촌, 청년·일자리분야 등 익산시 인구정책 사업을 한곳에서 총괄 안내하고, 익산시를 찾는 시민을 위해 매월 말 기준 익산시 인구 현황을 표출하면서 전입안내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한다.

시 교육정보과 김인 담당은 “최신 웹트렌드를 적용한 메인화면 구성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 홈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다”며“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콘텐츠 구성 등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철호 eomc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