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 4월 2~4일 온·오프라인 방식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가 4월 2~4일 3일간 모악산 일원 및 온라인상에서 안전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김제시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멈춘 축제를 재정비하여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및 드라이브인(Dirve-in)형으로 진행방식을 탈바꿈해 보다 안전하게 시민을 찾아간다

이번 축제는 ‘김제의 山, 모악산의 우리’를 주제로 모악산의 면면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모악산의 매력을 담아낸 영상 ‘집콕 모악산 나들이’를 통해 집에서 모악산의 봄을 만나고, ‘집콕 사생대회’, ‘청춘 가요제’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모악산을 추억하고 즐길 무대를 마련한다.

또한, 김제시 우수 농산물을 차 안에서 안전하게 구매하는‘차콕 쇼핑’을 통해 지역농가와 시민이 상생하는 기회를 꾀하고, 자동차 극장을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회복의 시간을 제공한다.

김제모악산축제는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대규모 집객형 행사를 진행하며 매년 봄 많은 관람객을 모악산으로 초대하는 김제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의 모악산을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상권을 응원하는 취지로 김제모악산축제가 새로운 방식으로 시민 곁에 다가갈 예정이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위로를 받고, 침체된 지역 농가 및 상권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