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군, SK플래닛 손잡고 관광홍보 마케팅 집중

완주방문의 해 맞아 AI, IoT, 빅데이터 활용 전략 홍보

완주군이11일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과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관광홍보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군은 협약을 통해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OK캐쉬백(통합마일리지서비스), 시럽월렛(모바일지갑) 등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군 문화, 관광 홍보에 집중한다.

우선 ‘화사한 봄꽃과 신록이 멋스런 완주의 봄 풍경’ 홍보 알림 푸시서비스를 시작으로 계절별 테마관광상품 및 축제홍보, 특산물 판매와 관심몰이를 위한 AR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AI, IoT, 빅데이터 분석기반 기술 등을 반영해 고객 유치와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진행한다.

완주군과 SK플래닛의 이번 마케팅 협약은 기업과 상호 협력한 지역발전과 상생을 이뤄나가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여년간 국내 대표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 사업자로 성장한 SK플래닛은 OK캐쉬백 3500만 명, 시럽월렛 1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의 편리한 접근성으로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SK플래닛이 가지고 있는 모바일플랫폼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기술이 더해져서 완주를 알리는 데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관광뿐만 아니라 특산물, 정책 홍보 등에도 온라인 매체 홍보 활동에 더욱 집중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