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2021년도 제24회 박동화 연극상 대상 정두영 선정

박동화연극상 운영위원회 지난 11일 선정
“2018년 전국 청소년 연극제 전주 유치 공로"
19일 전주체련공원 박동화 선생 동상 앞 시상식

정두영 (사)한국연극협회 부이사장
정두영 (사)한국연극협회 부이사장

정두영 (사)한국연극협회 부이사장이 제24회 박동화 연극상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동화연극상 운영위원회는 지난 11일 “정 부이사장은 (사)한국예총 전주연합회 부회장도 역임하면서 한국연극예술의 발전에 널리 기여하고 있다”며 “그의 공적과 공로를 높이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사)한국연극협회 전북지회장을 역임하면서 지난 2018년 전국청소년 연극제를 전주에 유치해 전북의 문화와 예술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렸다”고 강조했다.

시상식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전주체련공원 박동화선생 동상 앞에서 열리며, 수상자에게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진다.

박동화 동상

지난 1986년부터 극단활동을 시작한 정 부이사장은 예술경영, 연극연출, 조명디자이너로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조명감독으로 몸 담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2019년 제23회 전북예총하림예술상, 한국연극협회 공로상, 2020년 제31회 전주시예술상 등이 있다.

 

김세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