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지난 12일부터 하반기 임산부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하반기 비대면 ‘해피맘 파워맘 임산부 교실’은 8월부터 11월까지 월 3회 진행되며, 완주군에 거주하는 임산부는(선착순 30명) 네이버밴드(해피맘 밴드)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교실은 △태아 프로그래밍 △신생아 돌보기 △애착인형 만들기 △양육 민감성 △발달 놀이 배우기 △그림책과 함께하는 아빠육아 등 육아 초보 부모를 위한 꿀팁으로 구성됐으며,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또한, 매 회기마다 관련 교육 자료를 신청 가정으로 전달하며, 출산·육아용품 만들기 꾸러미 등을 통해 엄마·아빠가 함께하는 태교시간도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대면 임산부 교실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임산부들의 행복한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감염에 취약한 임산부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해피맘 파워맘 임산부교실’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산모들에게 유익한 건강관리정보를 제공해 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