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박람회, 사회적경제 정책포럼, 사회적경제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기업의 이익보다 사람이 먼저인 사회적경제기업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익산에서 열린다.
‘2021 사회적경제 한마당’이 30일부터 10월1일까지 이틀간 익산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과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익산시가 주최하고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익산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익산시 마을기업협의회, 익산시 협동조합협의회, 익산시 자활기업협의회 등의 공동 후원 아래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모두 60개소가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1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도를 높이고 시민과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60개소가 넘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홍보·체험·판매부스를 상시 운영하는 ‘사회적경제박람회’와 사회적경제조직과 익산시민, 유관단체 및 기관 등이 참여하는 문화행사 ‘사회적경제한마당’ 등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익산시 사회적경제활동 참여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식 및 식전 문화예술공연, 정책포럼,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익산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