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 국내 최고 핫 플레이스로 부상

언론매체 촬영 · 취재 쇄도
추석절 방송 프로그램, 공전의 히트
10월 9일 한글날 특집 프로그램에서도 완주 소개

완주군에 위치한 화암사
완주군에 위치한 화암사

2019년 여름 세계적 아티스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소양면 오성한옥마을과 오성제, 구이면 경각산 등에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청정자연 속 감성여행지로 더욱 부상한 완주지역이 최근 국내 최고 감성여행지로 부상한 것으로 보인다.

완주군이 ‘2021~2022 완주방문의 해’를 진행는 영향도 있겠지만, 완주의 숨겨진 문화관광자원이 잇따라 호평을 받으면서 여행 전문매체의 취재와 방송사 촬영·방영이 잇따르고 있는 것.

29일 완주군에 따르면 차세대 스마트 열차 SRT 월간매거진 2021년 신년호에 ‘2021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5선’에 완주군을 선정, 만경강과 비비정의 아름다운 낙조 등이 철도여행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지난 21일 추석 당일에는 KBS1 TV의 감성로드 다큐 ‘한번쯤 멈출 수밖에’ 를 통해 완주 곳곳이 소개됐다. 이날 가수 이선희와 아나운서 이금희씨가 완주 소양고택, 대둔산 케이블카·금강구름다리, 대아저수지, 되재성당 등을 여행하며 코로나19에 지친 국민의 심신을 위로했다.

완주지역은 오는 10월9일 한글날 특집으로 외교부와 KBS가 공동 제작한 ‘2021 퀴즈온코리아’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다

경인방송 OBS의 ‘두 바퀴로 만나는 세상’ , KBS 휴먼여행다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여행작가협회 회원 30명과 SNS 인플루언서 20명, 국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10명도 올 10월에서 11월중에 완주군 관광지를 방문 취재할 예정이다.

완주군 지역은 한국관광공사 등 기관 추천 관광지로도 잇따라 소개됐다.

지난 4월, 구이면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은 호남에서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1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 7선’에 포함됐다. 또, 한국관광공사는 경천면 싱그랭이 에코빌과 화암사를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국내 25개 비대면관광지에 포함해 소개했고, 소양면 오성한옥마을과 아원고택은 ‘봄에 아름다운 건축물 5선’에 선정했다.

9월에는 삼례읍 책마을과 그림책미술관은 ‘책이 있는 풍경 테마 관광지 6선’으로, 삼례문화예술촌은 ‘2021 산업관광지 12선’에 선정됐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올해와 내년 ‘완주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는 등 완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기호에 맞는 관광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