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농생명∙헬스케어∙금융 콘텐츠미디어 분야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한서대 충남서부권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지난 21일 원광대 창의공과대학에서 SW산업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공동양성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양교는 SW중심대학사업단 복경수 부단장과 한서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안승권 사업총괄을 비롯해 양교 교수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에 따라 SW 기반 융합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력양성을 통해 SW개발과 활용, 실천 중심 문제해결형 및 기업과 연계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사업 추진을 위해 특성화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성화 분야별 산학연협의체를 구성해 특성화 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원광대는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 농생명,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금융, 콘텐츠미디어 등 4대 특성화 분야 취·창업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과 지역∙국가전략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