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30 00:46 (Wed)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영화·연극
보도자료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에 강길우, 이상희 선정

오는 7일 전주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 선정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작품에 출연한 두 배우

image
(왼쪽부터) 배우 강길우, 이상희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가 폐막식 사회자로 배우 강길우, 이상희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8일 개막해 오는 7일 폐막을 앞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가 폐막식 사회자로 배우 강길우, 이상희 배우를 선정했다. 배우 강길우는 <한강에게>(2018)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 전주국제영화제에 5년째 참석하고 있다. 올해도 코리안 시네마 <여섯 개의 밤>(2021)에 출연했다.

최근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이상희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2022), <소년심판>(2022)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두 배우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20 작품인 <정말 먼 곳>(2021)의 주연 배우로 전주와 인연이 깊다. 이에 이준동 집행위원장은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작품에도 출연하신 배우들을 폐막식 사회로 모시게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폐막식은 오는 7일 전주 돔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게스트 레드카펫 입장과 함께 시작된다. 오후 7시부터는 배우 강길우, 이상희의 사회로 폐막식이 진행된다. 이준동 집행위원장의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문별 수상작 소개와 수상작 인터뷰, 김승수 조직위원장의 폐막 선언, 폐막 공연, 폐막작 소개 및 상영 순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폐막작은 에리크 그라벨 감독의 <풀타임>으로, 출산과 양육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 근로자 ‘쥘리’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한편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7일까지 전주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국내 영화제 전용 온라인 플랫폼 온피프엔을 통해 온라인 상영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