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완주에서 플로리스트, 실버보드 자격증 취득하세요

민간자격증 취득 수강생 선착순 모집

완주군이 실버보드게임지도사, 놀이체육지도사,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3일 완주군은 2022년 취·창업 일자리창출을 위한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을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완주군민이며, 교육기간은 6월에서 8월까지이다.

자격증 프로그램은 △실버보드게임지도사(10회/12명), △놀이체육지도사(10회/12), △플로리스트-원예심리상담사(8회/15명)이며 각 과정을 80%이상 수료한 수강생들은 자격증 취득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실버보드게임지도사는 다양한 보드게임에 대해 익히고 놀이지도 방법을 배우며, 놀이체육지도사는 신체발달에 맞는 체계적인 놀이 프로그램 기획과 실행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플로리스트는 화훼식물과 인위적인 재료를 소재로 창의적인 작품을 창작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각 과정 모두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며, 플로리스트 과정 수료 후에는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290-22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애희 완주군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기계발과 취·창업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