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연말 문화상품권 교환 가능
"완주군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으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완주군이 오는 11월까지 시행하는 독서포인트제에 참여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신규 독서문화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독서포인트제는 군민이 일정 수준의 독서 목표를 달성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연말에 문화상품권으로 정산·교환해 물품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독서포인트제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한 달 8권, 청소년과 성인은 한 달 4권 읽기를 목표로 하며, 도서 반납 시 독후감을 제출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독서포인트제 참여 주민이 월별 독서 목표량을 달성하면 포인트 1000점이 적립되는데, 1인당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완주군 독서포인트제는 완주군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둔산영어, 고산, 콩쥐팥쥐, 삼례 등 5개 도서관에서 실시되며 이들 도서관에 7월 8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중앙도서관 등 각 도서관별로 40명(초등학생 20명, 청소년 10명, 성인 10명)씩 모집하며, 선착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