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우석대, 파란사다리 사업 일환 12명 미국 해외연수 파견

image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가 ‘2022 파란사다리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12명을 미국 교류대학인 윌크스대학교(Wilkes University)에 파견한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계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들에게 해외 대학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고 있다.

우석대는 이번 해외연수 파견을 위해 지난 5월부터 학생 모집과 선발, 사전교육 등을 진행했다.

선발된 학생 12명은 5일부터 8월 12일까지 6주일간 미국 교류대학인 윌크스대학교에서 어학연수와 문화탐방, 팀별 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미국 연수에서 우석대학교 동문인 이우준(체육학과 12학번) 윌크스대학교 스포츠매니지먼트학과장이 현지 안내와 학생 관리 등을 지원한다.

김동주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해외연수가 어학을 비롯해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만큼 우리 학생들이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이리역 폭발사고 48주기, 소년의 눈으로 익산을 되짚어 본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