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나도 청춘이다’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진행
익산시립모현도서관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화·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6일 모현도서관은 시니어 프로그램인 ‘60+ 나도 청춘이다’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수강생을 오는 7일 10시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어르신들의 사회적 활동을 돕기 위한 것으로 비대면 시스템 도입이 가속화되는 과정에서 나타난 고령층 디지털 소외현상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60세 이상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키오스크(무인단말기) 사용법과 대중교통 및 길 찾기 등의 활용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오는 7일 10시에 1기, 오는 14일 10시에 2기 모집이 시작되며, 각 10명씩 모집해 기수별 3회씩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60세 이상 시민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3-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시니어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도서관은 노년기 삶의 즐거움을 찾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