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출범 12대 도의회 소식, 11대 의정활동 결산 등 담아
제12대 전북도의회 출범에 맞춰 의정활동 소식지 ‘전라북도의회 2022 여름호(제79호)’가 14일 발간됐다.
여름호에는 12대 도의원들의 포부와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의 인사말 등이 실렸다.
40명의 의원들은 지방의회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도민의 삶을 편안하게 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새롭게 구성된 상임위원장단도 위원들과 함께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해 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6월 막을 내린 제11대 도의회 의정활동 결산 소식과 4월부터 6월까지 열린 제389회 임시회와 제391회 임시회에서 이뤄진 5분 발언과 제정 및 개정된 조례, 채택된 건의·결의문도 정리됐다.
소식지에는 의정소식 외에도 새만금 개발현황과 여름에 찾으면 좋을 휴양지 고군산군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소개됐다.
국주영은 의장은 “12대 도의회가 새롭게 출범한 만큼 더 활발하게 도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도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제언과 비판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식지는 무료로 배포하며, 구독신청은 전북도의회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육경근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