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6:28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김제
발굴기사

[기업탐방] 김제시 내쇼날씨엔디(주)

‘정보를 앉는다’ 경기장 관람석 및 스마트 벤치 전문기업

image
유망중소기업 내쇼날씨엔디(주) 전경.

김제시 황산면에 소재한 유망 중소기업 내쇼날씨엔디㈜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내쇼날씨엔디(주)는 2017년 7월 첫 출발해 2019년 6월부터 본격 제품 양산을 위해 김제에 추가 공장을 세워 경기장 관람석 및 스마트 벤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며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그간 전국 서울, 부산 등 고척스카이돔 야구장 및 삼성라이온즈파크야구장, 평창올림픽 아이스하키장, 광주FINA 수영경기장 등 주요 경기장과 공연장에 자사 제품을 대량 공급하는 등 동종업계에서는 최고 기술력과 우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image
국내 주요경기장 관람석에 설치된 내쇼날씨엔디(주) 제품

특히 오랜 연구개발로 2020년 3월 ‘스마트 벤치’라는 획기적인 제품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청이 주관하는 ‘글로벌 지식재산 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같은 해 6월에는 전라북도가 주관하는 ‘전라북도 도약기업’으로 선정됐다.

그뿐만 아니라 스마트벤치 제품이 ‘2021 대한민국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우수디자인(Good Design)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상이다

또한 우수벤처기업(ESG 경영부분) 선정과 전북투자벤처로스쇼 대상, PRE-크라우드펀딩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5월에는 중소기업육성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발전 잠재력이 큰 유망 중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image
스마트 벤치

내쇼날씨엔디(주)는 희망 있는 내일, 함께 나누는 희망, 세계 속의 기술을 목표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비롯한 K마트 인증서,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정 등을 포함한 11종의 특허 기술 등 20종의 산업재산권을 보유한 기업이다.

더 나아가 내쇼날씨엔디(주)이준 대표는 김제에서 사업을 하며 시와 시민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김제에서 받은 혜택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자 장학기금 기탁과 지역인재 양성 동참, 국내 아동 지원 1천만 원 기부 협약 등 사회적기업으로도 앞장서고 있다.

이에 대해 이준 대표는 “지역 중소기업으로 어려움이 만만치 않지만, 사회 서비스 활동과 지역 산업 발전에 일조하는 마음가짐으로 제품 개발과 경쟁력을 갖추는 데 최선의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라며 “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처하면서 지역사회에도 지속적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제
최창용 ccy6364@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