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기업 참여... 투자유치 지원 및 기업제품 전시 홍보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25일 청년식품 창업성장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7개 기업을 대상으로 IR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기업에 대한 투자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이너서클(일부 투자자 대상 공개) 형태로 마련됐으며, 현장에서 시식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전시하고 사업성에 대한 검증과 피드백, 네트워킹이 동시에 이뤄지면서 기업들의 투자와 관심이 집중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 데이터 기반 맞춤 건강 티캡슐 추천 솔루션), ㈜노바락토(대표 황용진, 프롬스노우 공법 기반 유산균 기능식품), 팸닥터㈜(대표 김보람, 맞춤형 기능성 주스), ㈜디캔트(대표 김상욱, 와인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식품분말), 스키니피그크리머리(대표 이종범,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구선손반(대표 홍은찬, 건강한 식탁-우렁이 레시피), 에스와이에프앤비(대표 김영호, 건강발효 식품 콤부차 키트) 등 7개사가 참여했다.
이중 ㈜노바락토는 이번 IR데모데이의 액셀러레이팅 운영사 ㈜로우파트너스로부터 2억원의 투자를 따내며 우수 청년기업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은 청년 식품기업이 국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IR데모데이를 비롯한 여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IR데모데이에 참여한 7개의 기업에 많은 투자가 이뤄져 더욱 고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