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추석 연휴 정상 운영

11일 오후 8시 드론라이트쇼로 환상적인 헤리티지 나이트투어 연출

익산 미륵사지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타가 추석 명절에 시민과 고향 방문객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한다.

7일 시는 태풍 이후 시설물 안전 점검을 재차 실시했으며, 연휴 기간 중 10일인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9일부터 12일까지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를 정상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11일 오후 8시에는 미디어파사드, XR미디어퍼포먼스와 어우러진 드론라이트쇼를 1회 추가 진행해 한가위 밤하늘을 환상적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드론라이트쇼는 300대의 드론으로 ‘연꽃, 구름’, ‘미륵사 목탑’, ‘드론 in 익산’ 등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야관경관쇼로, 지난 3일 개막식에 참석한 4000여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 바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은 ‘익산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https://iksanlight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볼거리 제공은 물론 고향에 대한 자부심도 느끼실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축제를 마련했다”면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