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4 17:43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익산시, 시민평생학습 포럼 개최

보편적 평생학습도시로 도약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논의

image
6일 익산시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시민평생학습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가 보편적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2022 익산평생학습축제–시민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

6일 익산시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및 시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포럼은 ‘익산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주제로 전북대학교 산업협력단 권인탁 교수의 익산시 평생학습 중장기 계획 중간보고 발표와 전문가 5명의 익산시 평생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 참여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평생학습 사회에 주체적인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 기반 수립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일상 속 보편적 평생학습 사회를 이끌어 줄 다양한 평생교육 사례를 살펴보면서 배움 공동체를 통한 미래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방향성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중요성과 의미를 되짚어보고, 익산시민의 일상 속에 배움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오는 15일 배산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2022 평생학습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k san.go.kr/lll)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