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3 06:58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초중등
자체기사

전북일보 2022 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올해 7개 학교 130여 명 참여
언론과 기자의 사회적 역할, 신문제작과정등 배워

image
한국언론진흥재단, 전북일보 주최 1일 기자체험에 참여한 우석고등학교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백세종 기자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전북일보사가 전북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이 지난 14일 전주 우석고등학교 학생들의 참여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올 한해 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북일보 현직 기자와 신문활용 교육 전문 강사에게 언론과 기자의 사회적 역할, 신문 제작 과정, 그리고 올바른 글쓰기 등에 대해 배웠다. 이어 각각 3개 이상 팀으로 나눠 직접 기사를 써보고, 제목 달기, 기사 및 사진 배치 등의 편집 과정을 거쳐 신문을 만들었다.

또한 전북일보 사진부 기자에게 사진촬영과 드론촬영기법을 들었으며, 드론 항공촬영 시연을 지켜본 뒤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북일보가 지난 6월 10일부터 10월 14일까지 7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전북지역 7개 중·고교에서 130여 명의 학생과 지도 교사가 참여했다. 올해 역시 코로나19영향으로 참여학교들이 감소한 가운데, 교육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이뤄졌다.

전북일보가 올해로 9년째 운영하고 있는 1일기자체험 프로그램은 언론과 기자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돕고, 학생들의 글쓰기·읽기 능력 향상 및 청소년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전북일보는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신문제작 시스템과 기사 쓰기 및 사진 촬영 기법, NIE의 효과, 신문의 역사, 올바른 글쓰기 등의 내용을 담은 자료집과 취재수첩 등을 제작해 교부했다.

백세종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세종 103bell@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교육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