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1:03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보도자료

군산대‧제주대‧영남대,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전략 공유 워크숍

image
군산대와 제주대‧영남대가 공동으로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전략 공유 워크숍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군산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는 군산대와 제주대‧영남대가 공동으로 전략공유 워크숍을 개최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 워크숍은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의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세 대학은 최근 신라스테이 제주와 제주 일원에서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네트워크 구축 및 전략 공유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연계 시스템을 강화하기로 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유관기관을 방문, 유관기관의 기술 및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인재 양성 및 공급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워크숍에서 이영석 군산대 지식재산융합인재양사업단장, 김인중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장, 김욱현 영남대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 박기문 충남대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사업단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와 함께 대학 간 공동사업 연계 방안에 대한 토론에서는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공동 Summer IP School, 캡스톤 IP 성과공유 경진대회 등을 공동 진행하자는 결론이 도출됐다.

이영석 단장은 “신산업 분야에 특화된 지식재산 융합인재를 적극 양성하고 투입함으로써 바이오헬스, 혁신신약, 빅데이터, 차세대반도체 등의 미래 신산업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지역 및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지식재산 융합인재를 효과적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산대 #제주대 #영남대 #지식재산 #융합인재 #워크숍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