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7:31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농진원, 2023년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 개최

7일부터 서울, 대전, 창원, 익산에서 순차적 개최 예정
133억원 규모 100여 과제 진행할 농산업체 발굴·지원

image
2023년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 포스터/사진=농진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이 오는 7일부터 4차례에 걸쳐 2023년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된 후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농업인 및 농산업체들과 기술 사업화, 벤처 창업 등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한자리에서 농진원의 주요 사업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술 이전, 기술 사업화, 기술 평가, 벤처 창업, 디지털 농업, 혁신밸리 실증, 농산업 수출·판로, 종자산업, 시험·분석 등 농진원의 9개 주요 사업에 대한 소개와 상담이 진행된다.

또 ESG 경영 및 임팩트 투자 트렌드와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특강 등 기업 운영과 사업 계획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설명회는 7일 서울 SETEC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10일 대전 선샤인호텔, 15일 창원 컨벤션센터, 18일 익산 농진원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현장에서 1대1 맞춤형 상담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한 온라인 상담회도 별도로 운영되며, 설명회 전용 웹사이트(www.koatsupport.or.kr)를 통해 현장 설명회 영상 송출, 온·오프라인 상담 예약,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지원사업별 설명 자료가 배포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상담 예약은 설명회 웹사이트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며, 각 설명회 행사장별로 200명 내외 선착순 마감한다.

안호근 원장은 “국민들에게 농진원이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한자리에서 설명하고, ESG 경영과 정부 지원사업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농진원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농업인의 애로 해결과 농산업체 혁신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진원의 대표 사업이자 기술 기반 제품 개발을 희망하는 농산업체의 수요가 높은 농업 실용화 기술 R&D 지원은 지난 12년간 1015개 과제를 통해 1337억원을 지원했다.

지난해까지 제품 매출 1997억원, 신규 고용 2766명 등의 성과를 창출하며 농산업체 성장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내년에는 총 133억원을 투입해 100개 과제 내외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지원사업 #대국민설명회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