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29 20:25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보도자료

군산 웰바이오텍EVC, EV 충전기 제품 출시⋯"완속부터 초급속까지"

image
웰바이오텍EVC가 17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EV 충전기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전북도 제공

군산에 소재한 웰바이오텍EVC가 전기차 완속(7㎾), 급속(100㎾), 초급속(200㎾) 충전기 제품을 출시했다. 자체 브랜드 '이브이 루시(evLUCY)'를 개발해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것이다.

웰바이오텍EVC는 17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EV 충전기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웰바이오텍EVC는 이날 발표회에서 다양한 충전기 제품을 소개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웰바이오텍EVC는 국내 전기 신사업자, 충전기 사업자 등록을 완료했다. EV 충전기 브랜드 이브이 루시를 통해 완속·급속·초급속 충전기 등 다양한 모델을 공급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국가통합인증마크(KC) 인증과 형식승인 완료 후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완료했다.

웰바이오텍EVC는 지난 5월 군산에 1공장을 설립했다. 김제에 2공장 추가 조성도 추진 중이다. 전기차 충전기 데이터 관리 토털 플랫폼인 '이브이 스피드(evSPEED)'도 구축해 전기차 충전기 보급 확대와 함께 관제 모니터링, 유지·보수 등 전국 데이터망 통합 관리가 가능한 전기차 특화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