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3 05:35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보도자료

김현숙 장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 지원” 약속

전북교육청-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MOU 체결

image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과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23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청소년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전북을 찾아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약속했다.

전북교육청(교육감 서거석)과 여성가족부는 23일 학교와 청소년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학교 안팎 어디서나 청소년이 꿈을 키우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현숙 장관과 서거석 교육감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학교와 청소년시설 연계·협력 강화 협약은 충남·부산·경남교육청에 이은 네 번째로, 지난 10월 6일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 강화 대책의 일환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 개최 지원 △학교 교과과정과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한 활동경험 확대 △학업중단 학생 발생 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계를 통한 학교 밖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에 힘을 모은다.

또한 △학교·청소년시설 간 협력을 통한 위기청소년 예방 및 보호 강화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및 정서행동문제 치유을 위한 연계·협력 강화 △교육(지원)청·학교·청소년 시설 간 협력체계 강화하기로 했다.

image

김현숙 장관은 “교육현장에서 학교-청소년시설 간 연계·협력 필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대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도 교육청과 함께 더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해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학교 안팎에서 더 많은 기회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여성가족부와의 협약으로 청소년 시설-학교 간 협력 시스템을 마련하고,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겠다”면서 “청소년이 학교 안팎 어디서나 꿈을 키우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모 kangmo@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교육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