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완주군, 국민정책 디자인단 2년 장관상

1억 원 특교세 확보

완주군은 28일 대전 K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국민정책디자인단 우수사례 성과공유대회’에 ‘학교 밖 청소년 샌드박스 네트워크 구축’을 주제로 참여,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해 1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완주군은 지난해 국민정책 디자인단 사업에 참여해 봉동읍 생강골공원에 노년층을 위한 종합 순환 운동기구 13종을 갖춘 ‘마실 놀이터’를 개소하는 어르신 놀이터를 출품,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image
완주군은 ‘학교 밖 청소년 샌드박스 네트워크 구축’ 주제로 국민정책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완주군

완주군은 올해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향상을 위해 발굴 프로세스 구축과 맞춤형 지원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주민 7명과 전문가 5명 등 총 15명으로 국민 정책디자인단을 구성했다. 

지난 5월부터 디자인단의 활발한 운영을 위해 워크숍 8회, 학교밖청소년 의견수렴 간담회 2회 등 정책 수요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는 등 정책 발굴 활동을 펼쳤다.

완주군은 이번 수상으로 제6대 완주군 어린이·청소년의회 1호 안건으로 ‘학교 밖 청소년 권리 향상 의제’가 채택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완주군 관계자는 “국민정책 디자인 사업은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사무실에서는 미처 알지 못했던 진짜 문제들을 마주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나가는 국민참여 제도”라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