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29 22:26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완주
보도자료

완주군정 소식지 ‘완주소식’ ,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완주군정 소식지 ‘완주소식’이 30일 (사)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내보 부문에서 편집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사보협회는 기업문화 발전과 사보기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는 사단법인이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보와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 및 조직의 질적 향상과 사기진작, 업계의 발전을 위해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image
완주군 군정소식지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내보 부문에서 편집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사진=완주군

520여 작품이 출품된 이번 대상은 평균 4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각 기업(공기업) 또는 협회, 국가기관(지방정부) 등에서 발행되는 인쇄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등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 총 24개 부문과 특별상을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선을 거쳐 시상했다. 

완주군정소식지는 지난 1996년 2월 제1호를 시작으로 현재 179호를 발행하고 있다. 완주군에서 분기별로 발행하는 정기간행물인 ‘완주소식’은 완주군정 소식과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본연의 기능은 물론, 독자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 전북 지자체 최초로 모바일 소식지를 선보여 다변화되는 시대에 발맞춰 독자층을 확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개설해 독자 확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문고리 배송을 통해 독자를 찾아가는 독특한 직접배송 서비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 여러분의 참여로 이루어낸 값진 성과라고 생각하며, 독자들에게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소통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호 jhkim@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