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9 04:53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보도자료

전북경제통상진흥원, 2022 창업인의 날 개최

image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 이하 경진원)은 지난 30일 전주 라한호텔 온고을홀에서 ‘창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창업인의 날’은 올 한해를 마무리하며 지역 창업자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창업 생태계 확산을 도모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희망리턴패키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전북시제품제작소 운영 지원 사업 등 경진원 내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의 우수기업으로 총 4개사를 선정했다.

홈앤쇼핑&하이트진로 스타트업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주)부름커뮤니티(대표이사 최호림),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 후 2019년 4억 6000만원에서 2021년 30억원까지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한 (주)엔베이스(대표이사 조병일), 최근 라오스 농림부 협업 재배계약 및 해외 바이오회사와 200톤 규모 구매계약을 체결한 (농)(주)뽕을품은누에(대표이사 이승환), 전국 40여개 기관에 약 52억원 규모의 정밀여과장치 계약을 수주한 (주)승원(대표이사 고승호) 4개사가 올 한해 성과를 인정받아 경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에 이어 경진원 사업 전문가들과 내년도 경진원 지원사업 안내 및 컨설팅 시간을 가졌다.

창업 및 보육 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일자리 지원, FTA 컨설팅 등 경진원이 구축한 사업 성장 사다리 연계를 통해 창업자들의 다음 단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현웅 경진원장은 “올 한해 어려운 환경 속에도 성과 창출에 나선 창업자들에게 감사하다”며 “2023년에도 전북의 창업자들이 경진원의 지원사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김영호 crcr810@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