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총상금 1억 원의 주인공을 찾아라"

민생당, 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청년들 지혜모아 우리사회 바꾸겠다"

image
이관승 민생당 혁신과미래연구원 이사장이 2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상금 1억 원이 걸려있는 '청년이 제안하는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설명하고 있다.

"총상금 1억원 주인공을 찾아라."

민생당이 총상금 1억원을 걸고 청년을 대상으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관승 민생당 혁신과미래연구원 이사장 등 당원들은 2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젊은 청년들의 대한 관심은 아무리 노력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기관, 단체들의 노력에 함께 동참하는 마음으로 이번 공모전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이사장은 "이번 행사의 목적은 청년들의 지혜를 모아 지역과 우리사회를 바꾸는 정책을 발굴하고 이들 정책을 널리 공유하며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공모 기간은 내년 1월 4일부터 27일까지로, 39세 이하 청년이면 개인이나 팀별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주제는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대한민국과 지역을 바꿀 수 있는 모든 정책이다.

대상 1개 팀에게 상금 2000만원, 최우수상 3개 팀에는 각각 500만원 등 총상금 1억원이 주어진다.

이 이사장은 "청년이 제안하는 정책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여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