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올해 처음 시행된 ‘군산시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경제 및 군산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기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시스템인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을 통해 군산시에 기부한 자로, 기부 순서와 기부금 달성액에 해당하는 대상자에게 군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기부 순서는 100번, 300번, 500번, 700번, 1000번째 기부자이며 기부금 달성액은 1000만원, 3000만원, 5000만원, 1억원 달성 시 기부자다.
이 가운데 기부순서 100번‧1000번째 기부자와 1억원 달성 시 기부자는 군산사랑상품권 20만원을, 나머지 당첨자는 5만원의 군산사랑상품권을 받게 된다.
안창호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을 살리는 구원투수 역할을 하게 될 제도”라며 “이번에 실시하는 이벤트와 같이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군산시에 기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월 1일 본격 시행된 군산시 고향사랑기부제는 군산에 주소를 두지 않은 사람이 군산시에 기부를 하면 이를 주민 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기부자의 세액공제 혜택(10만원까지 전액 공제)과 지역업체 답례품 제공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기부금을 통한 지역 발전의 효과 등 일석삼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