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6:58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보도자료

국식클 푸드폴리스마켓 2023 우수 브랜드 선정

최우수 ㈜카페예, 우수 코아바이오·유니온테크

image
2023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마켓 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카페예, ㈜코아바이오, 유니온테크㈜익산지점 관계자들이 지난 15일 푸드폴리스마켓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2023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마켓 우수 브랜드로 ㈜카페예, ㈜코아바이오, 유니온테크㈜익산지점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푸드폴리스마켓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생산 제품과 식품진흥원 지원 사업으로 발굴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곳으로, 지난 2018년 9월 식품진흥원 1층에 문을 열었다.

이후 2021년 7월에는 온라인 매장(www.fmarket.or.kr)을 오픈했으며, 현재 101개사 1004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브랜드는 판매 상위 10개사를 대상으로 신제품 출시, 가격 할인 행사 등 마켓 활성화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최우수상을 받은 카페예는 2010년 설립한 커피 전문 기업으로 ‘1킬로커피’라는 브랜드로 B2C 시장 커피 문화 확산에 기여했으며, 국가별 약 30여 가지 종류의 커피를 원두, 드립백, 콜드브루, 캡슐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판매하고 있다.

우수상을 받은 코아바이오는 콤부차를 생산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아시아 최대 콤부차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콤부차 부분 대상을 차지하고 서울카페쇼의 시그니처 이벤트 중 하나인 체리스 초이스 제품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코아바이오와 함께 우수상을 받은 유니온테크는 상위 특허 기술인 마이크로웨이브 진공건조기술을 보유해 상온 진공건조를 통해 원물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고 살균, 퍼핑, 알파화 효과 등 기존과 차별화된 건조 야채·과일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영재 이사장은 “최근 들어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찾아오는 국내외 바이어가 늘고 있고 기업간에도 상호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상생 협력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푸드폴리스마켓을 통해 중소 식품기업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 확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