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우석대 한의학과 학부생 공동연구 논문, 국제학술지 2편 게재

약침 치료…염증 반응 억제 효과 실증적 입증

image
우석대학교 한의학과 김현진·정수현·손채연 학생들. 우석대 제공

우석대학교 한의학과 김현진·정수현·손채연(이상 3년) 학생의 공동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 2편에 게재됐다.

연구팀은 ‘소염약침이 NLRP3 염증체 조절을 통해 통풍 개선에 미치는 효과’라는 논문을 최근 대한약침학회학술지에 실었다.

또 ‘약침에 대한 증례 보고 가이드라인 제안’이라는 논문도 통합의학 전문 공식 국제학술지인 ‘통합의학에 대한 관점’에 채택됐다.

우석대 양갑식(한의예과) 교수와 원광대 임정태(한의예과) 교수 지도아래 작성된 이들 논문은 약침 치료의 효과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하고 있다.

특히 ‘약침 치료가 무리한 항염증제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현진·정수현·손채연 학생은 “앞으로도 한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갑식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게재한 2편의 논문은 약침을 이용한 치료 및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로 약침 치료의 효과와 가치가 재조명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