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4:14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정치일반
보도자료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2차 전북벤처 투자포럼 개최

유망 스타트업 발표, 투자자 인사이트, 전북도 벤처창업펀드 소개
지역 투자 생태계 이해관계자를 연결 해주는 네트워크의 장 기대

image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16일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에서 2023년 제2차 ‘전북벤처 투자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영재, 이하 전북센터)는 16일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에서 2023년 제2차 ‘전북벤처 투자포럼’을 개최했다.

지난달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딘 ‘전북벤처 투자포럼’이 2회 차를 맞아 도내 벤처창업 생태계에 필요한 투자 네트워킹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전북벤처 투자포럼은 도내 주요 벤처투자 생태계 주체들 간 정보교류, 우수기업 IR(Investor Relations) 및 투자동향 공유, 네트워킹 등을 목적으로 전북센터가 올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제2차 전북벤처 투자포럼에는 전북도를 비롯해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관, 도내 외 민간투자사, 전북도민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직접 조업한 신선 수산식품을 생산·가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봉선장(대표 이봉국)과 섬유 및 패션산업 내 진정한 그린뉴딜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쿨베어스(대표 이민재)의 기업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공성현 사무처장이 ‘지역 창업생태계 액셀러레이터의 현재와 미래가치’라는 주제로 투자자 인사이트를 발표했고, 전북도청 창업지원과 펀드 전문관의 ‘전라북도 벤처창업펀드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강영재 센터장은 “전북벤처 투자포럼은 지역의 투자영역에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만나 새로운 관계를 맺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투자포럼이 지역의 벤처투자 생태계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벤처 투자포럼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