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교대 동창회, 개교 100주년 대학 발전기금 1억원 기부

image
11일 전주교육대학교 동창회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대학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날 이한홍 동창회장(왼쪽)과 박병춘 총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주교대 제공.

전주교육대학교 동창회(회장 이한홍)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11일 대학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날 대학 본부동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박병춘 총장과 이한홍 동창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한홍 동창회장은 “많은 동문이 애교심을 가지고 대학 발전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며 "개교 100주년의 역사와 의미를 간직하고 우리 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박병춘 총장은 “동창회 동문들의 모교 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전주교대가 앞으로 초등교원 양성대학을 이끄는 일류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손잡고 나아가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전주교육대학교 동창회는 대학의 중요한 사업이 있을 때마다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장학금을 매년 재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장학금은 3억 8600만원이 지급됐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